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글린이의 글또 8기 다짐글

by ParkEeSeul 2023. 2. 11.

글또를 시작하게 되었다. 

시작이 반이라고 글또 8기 다짐글로 첫 글쓰기를 시작해 보려고 한다.

시작하게 된 이유

2023년 목표 중 하나는 내 성장을 위한 대외활동을 하나 하는 것이었다.

 매년 성장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잘 성장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그래서 나와 같은 개발 직군의 사람들과 함께 고민도 나누고 서로 자극도 받고 인사이트도 주고받는 환경이 필요했다.  나를 점검해 보고 어제 보다 나은 내가 되어보고 싶다. 

그리고 평소 나와 관련된 직군들이 모여있는 자리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두려움도 한번 깨보고 싶었다.

 혼자 일 때보다 함께 할 때 더 잘 성장할 수 있다.

 

두 번째 이유는 내가 고민하고 생각했던 것들을 글로 남겨보고 싶었다.

개인적으로는 머릿속으로만 생각을 정리할 때보다 생각한 내용을 글로 정리하는 것이 더 양질의 생각을 하게 된다.

머릿속으로만 생각할 때는 맞아맞아 했던 것들이 글로 다시 한번 정리하게 되면 더 고민해야 할 부분들이 생기고, 이건 아닌데 하는 부분들도 보인다. 다시 읽어 보면서 한 번 더 생각하게 된다. 또한 글을 공유하며 피드백 받으면서 생각을 넓히며 성장할 수 있는 것은 덤이다. 

 

글또는 이런 나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가장 좋은 커뮤니티였다.

글또는 글을 작성하는 개발 직군들이 모여서, 좋은 영향을 주고 서로 같이 자랄 수 있는, 개발자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커뮤니티로 나와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 함께 글을 쓰고 피드백하고 함께 성장하는 것을 지향한다. 그래서 신청했다.

목표

글또에 참여하면서 몇 가지 목표를 세워 보았다.

1. 뭐라도 한번 써보자.

2. 글쓰기에 대한 그리고 글을 공유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자.

3. 글로 내 생각을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자.

한 줄 요약으로는  글 쓰기랑 친해지자이다.

거창한 목표를 세우기보다는 이제 시작이니 글쓰기랑 친해지자는 목표를 가지고 임해보려 한다.

글또가 끝나고 기대하는 내 모습

글또 8기에 참여하면서 6개월간 총 12편의 글을 쓰고 공유하게 된다.

12편의 글을 통해 글을 쓰고 공유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없어져 있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6개월 뒤 어떠한 모습이던 조금은 성장해 있기를 바란다.

그리고 마지막 12번째 글은 타인에게 잘 읽히는 글을 썻기를 바란다.